신차 소개

BMW 5시리즈 LCI 공개!!

파파스지단 2020. 5. 27. 13:52

금일 드디어 국내 수입차 중 가장 잘나가는 5시리즈 LCI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에 발표된 5시리지 LCI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LCI(Life Cycle Impulse)와 페이스리프트(Face life)가 무엇인지 알아보면 두가지 다 부분변경이란 뜻으로 사용되는 이야기인데 유독 BMW(MINI)만 은 LCI를 사용합니다. 보통 BMW 신차는 7.5년의 라이프 사이클을 가지고 있고 중간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충격을 가한다는 의미로 쓰고 있습니다. 다른 차량에서는 후기형이 바로 이 LCI입니다.

제 오공이도 F10 마지막 LCI죠.

 

이번 5시리즈의 LCI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역시 외관 변화겠죠?

전면과 후면의 라이트, 그리고 그릴, 디퓨져의 변화가 가장 크고 또 가솔린 540i 모델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의 변화가 두드러 집니다.

 

외관먼저 보면 앞범퍼와 헤드라이트. 키드니 그릴이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더 스포티한 모습의 외형으로 키드니 그릴은 좀더 커지고 이로인한 공기저항계수 0.27을 달성했네요.

 

헤드라이트는 쌍으로 된 L쉐입 데이라으트를 채용하고 마지막 L쉐입은 방향지시까지 투웨이 입니다.

 

 

테일램프는 발광부분 이외에 블랙 엣지를 둘러 이전보다는 작습니다 그리고 6gt와 같이 3D로 되어 있습니다.

 

 

그 외 파워트레인은 6기통 가솔린 540i 모델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장착되어 연비와 승차감을 개선합니다. 48V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엔진룸에 위치한 추가 배터리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아 작동되며 11마력의 부스트기능, 코스팅 모드에서 엔진 off (25~160km/h), 스탑앤고 작동시 미리 엔진 꺼짐/ 늦게 엔진 켜짐 등의 기능으로 작동됩니다.  또 기존 520d는 48V 마일브 하이브리드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창착되어 523d로 새로 출시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30e 모델은 181마력 2리터 가솔린 엔진과 34Ah 107마력 전기모터가 합쳐저 288마력의 성능을 내며, 추가 40마력을 더 내는 XtraBoost 모드를 10초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0-60mph 성능은 5.7초입니다.

 

530e30km 이하에서 전기모드 주행시 보행자에게 차량의 주행을 알리는 주행음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전기차들은 너무 조용해서 위험하기도 한데 이부분은 신경을 잘 쓴거 같네요.

5시리즈 LCI는 자율주행 레벨 2.5를 달성했습니다. 차선이탈도 경고에 그치지 않고 다시 자동으로 돌아가는 기능이나 레이다를 통한 신호등 경고 등도 구현이 된다고 합니다

 

변속기는 8ZF 미션으로 예전과 동일하게 사용되지만, 이제 GPS및 맵과 연동하여 불필요한 변속이나 동작을 막고 미리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최적화된 변속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아이드라이브 ID7,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 탑재되고 전면 터치 모니터가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더 커졌습니다

 

또 여기서 가장중요한건 한국 버전은 T맵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박수~!!!!!!!! 

전체의 라인업은 이렇다고 합니다.

 

530i and 530i xDrive Sedans - 248 hp 

530e and 530e xDrive PHEV Sedans - 288 hp

540i and 540i xDrive Sedans - 335 hp 

M550i xDrive Sedan - 523 hp 

 

그리고 무엇보다 세계최초 한국에서 공개라고 하니....음....불자동차...이제 우리를 중요시 안할수 없죠?^^

 

 자...이제 5시리즈 G30 프로모션이 궁금해 지네요~으흐흐...한번더 ...내무부 장관에게 보고를 드려야 겠어요ㅋ